운영 중점 |
실천 내용 |
학교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 |
▶ 필요한 자료를 스스로 찾아 읽는 습관을 길러 자기 주도적 학습력과 창의성의 계발
▶ 독서를 통하여 폭 넓은 교양을 쌓고 협력적 읽기 능력 향상
▶ 체계적으로 폭넓은 독서교육을 통해 책 속에서 꿈을 찾고 바람직한 인격형성
▶ 책을 읽는 즐거움과 함께 책 속에서 꿈찾기
▶ 교수 학습 지원의 핵심 공간 구축을 통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의 보고로써 기여
▶ 실천 중점 과제 - 정보 활용 능력 함양(도서관 이용 방법 및 예절) - 독서교육 활성화 기반 구축(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활용) - 도서관 기반 문화 행사(다독자 시상, 세계 책의 날 행사) - 각종 탐방 및 체험활동 실시(독서동아리, 작가와의 만남) |
1인 1악기 연주활동 운영 |
▶ 학교, 학년 및 학급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악기동무 (악동) 연주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악기 교육 기회 확대 |
사회적 배려대상을 위한 교육 내실화 |
▶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- 학교 활동 중 경제적 부담이 되는 저소득 가정에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 하여 교육격차 해소 - 자유민주시민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에 적합한 지원 - 학생 누구나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도록 학교-가정-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교육복지공동체 구축
▶ 특수 학생들을 위한 개별화 지도 - 특수학급 증설로 인한 학생 학습권 보장 - 개별화 수업의 실현을 위한 개인별 시간표 작성, 교재교구 자료 개발 - 성공적인 통합학급을 위한 일반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실시 - 통합학급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담임교사의 협력으로 안정적인 통합교육 환경 조성
▶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교육 지원 확대 - 기초학력 책임 지도, 한국어 교육 지원 - 한국문화 및 학교 적응 지원 강화 - 일반 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교육 실시 |